월간 멈춤 프로젝트⌚

고요함이 필요한 당신에게, 명상을

장소 : 한남동

시간 : 토 11am

공유 :

프로젝트#11. 월간 멈춤 프로젝트
고요함이 필요한 당신에게, 명상을!

우린 항상 너무 바쁘죠.

무언가 하고 있어야 한다는 강박,
쉴세 없이 생겨나는 고민들,

머리 속은 늘 분주합니다.

당신도 그렇다면,
한달에 한번 멈추어 봅시다.⌚

'명상' 아직은 생소할 수 있는 이것을 말하자면...

처음엔 조용히 자신에게 귀기울여 본다는게 어색할거에요. 가만히 앉아있는 시간이 어렵기도 하겠죠. 낯선 감정들이나 생각들이 떠오르기도 할거구요.

하지만, 잠시라도!
지금에 머무는 것을 경험해 보세요. 지나가버린 일이나 벌어지지 않은 미래가 아닌 지금이요. 이 연습이, 당신의 일상에도! 필요하다고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평화로움을 찾아줄거에요🌴 


💡명상이 처음이라 망설여지는 분들! 일상 생활에서도 깨알같이 쓰일 편안한 명상수업을 준비했으니, 걱정말고 오세요.


■프로그램: 이론과, 연습을 함께하는 기초 명상 수업 60min

-명상에 대한 소개
-집중을 위한 간단한 몸풀기 요가
-호흡법 안내 및 연습
-명상

[월별 주제]

10월
: 마음의 체력을 기르는 '회복 명상'
쉽게 지치고, 상처 받아 나도 모르게 예민해진다면, 몸에 체력을 기르듯 마음에도 체력을 길러봅시다.

11월: 꿀잠을 연습하는 '바디스캔 명상'
밤만 되면 눈이 말똥말똥, 끊임 없는 생각들에 잠을 못이룬다면, 당신을 위한 명상이 여기있습니다!
*준비물: 잠옷, 일기장

12월: 수고한 나를 다독이는 '자비 명상'
올 한해도 순삭! 연말을 맞이하여, 집을 청소하듯 마음도 대청소 해볼까요? 머리도 비워내고 마음도 털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 하기 전, 깊은 평온함을 선물해보세요.

 

■장소: 이태원로54길 52, 3층
*네이버지도: 썬데이나마스떼


■문의:
카카오톡ID검색: sundaynamaste 
instagram: @sunday_namaste

 

■준비물: 편안한 복장


■환불정책

l최초 수업일 7일 이전 취소시 전액환불

l최초 수업일 1~6일이전 취소시 50% 환불

l최초 수업일 이후 환불 불가능

l양도: 일정 상관없이 가능

강사소개

■최영조 선생님

생각이 많은 순간이나, 감정이 나를 잠식할 때, 저는 명상을 찾습니다. 명상을 통해 고요함을 만나길 바랬습니다. 저는 고요함을 만났을까요?

 

 

수련을 통해 경험한 것들과 배운 것들을 나누려 합니다. 강요나 선입견 없는 명상을 나누고 싶어요. 명상이 궁금하셨던 분들, 차근히 배워 나가고 싶으신 분들, 함께 명상할 친구가 필요한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후기 (4)

조*송(2020-01)
신기하고 따뜻한 경험이었습니다. 연말 연초임을 떠나 제게 정말 중요한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혼자 명상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방문해보았는데, 선생님께서 천천히 차분하게 명상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그 이후로는 조금 더 제 생각을 갈무리하고 좋은 명상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정말 복합적으로 좋은 경험이어서, '무엇무엇이 좋았다'고 후기를 남기기가 어려운 기분이네요. 고민되신다면 꼭 한번쯤 용기내어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계속해서 열렸으면 좋겠어요! 저는 다음달에도 꼭 가고 싶네요 :)

서*진(2019-12)
말라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내 super ego가 말했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봐. 그리고 완벽해야 돼.” 이 슈퍼에고의 목소리가 평생 나를 괴롭혔다. 효율적인 것과 완벽한 것은 정말 모순적인 것인데 그 것을 찾으라고 내내 나를 괴롭혔다. 그 때 명상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렸다. “검사 맡으려고 만드는 것이 아니에요.” 그 말에 힘입어 내 ego가 말한다. “거봐~ 괜찮아. 간격이 다 달라도 상관없어. 너만의 말라를 완성하면 돼.” 슈퍼 에고와 에고의 싸움으로 내 구슬들 사이의 매듭 간격은 촘촘했다 벌어졌다를 반복하면서 상대적으로 긴 말라가 되었다. 중간 중간 너무 간격이 벌어져서 최선생님에게 매듭을 풀어달라고 했었는데 선생님은 “마음에 안 드세요?”하고 말하면서 풀어줬다. 그 질문이 내 마음의 호수에 돌을 던진다. “지금도 충분한데 넌 어떤 완벽함을 찾고 있는 거니?” 말라를 만들면서 perfect에 대해서 생각해본다. 매듭이 촘촘해서 공장에서 막 만들어낸 것처럼 말라를 만들고 싶어 하는 내 완벽주의 성향에게 ego가 말한다. “잘 할 수도 있고 못할 수도 있지. 네가 상대평가에서 1등 하거나 꼴등 한다고 해서 네가 imperfect 하다는 뜻은 아니야.” 그래, 우리는 누구나 다 perfect한 상태로 태어난다. 우리의 DNA는 만들어낼 수 있는 최고의 조합으로 우리를 완벽한 존재로 엄마 자궁 밖을 나서게 해줬다. 고로 세상에 perfect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누구나 우리는 다 perfect한 존재이다. 다만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 내 존재가 fit 하는지 안 하는지가 다를 뿐이다. 기계가 만든 것처럼 말라를 만들지 못했다고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 나는 나로 그 순간을 살면 된다. 내가 말라를 만들기 전에 카드에 썼던 ‘내 ego로 현존하는 것’. 나의 아이들이 떠오른다. 아이들이 아직 어려 보이는 미성숙함이 imperfect하다고 생각해서 통제하고 개입하고 강요하고 가르침을 빙자해서 윽박지르지 않았나 반성해본다. “You are so perfect for me." 명상이 끝나고 운전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복잡한 머리가 정리가 되고 나의 ego가 이겼다. “나는 손으로 하는 것은 잘 못해! 도망가고 싶어! 포기 하고 싶어!” 소리치던 도망치기 대장 id도 잠잠해졌다. 썬나 덕분에 적어도 오늘 하루는 오롯이 나로써 현존할 수 있을 것 같다. 말라 덕분에 내 ego의 목소리를 계속 떠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서*진(2019-12)
오늘 처음으로 제가 저를위해 진심으로 울어준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매번 느끼지만 최영조 선생님의 따뜻하고 평온한 목소리가 다 괜찮다고 말해주는 것 같아서 마음의 평화와 위안을 얻어갑니다.

이*인(2019-10)
명상이라는 걸 처음 접하는 제게 정말 좋은 시작이었습니다! 영조선생님의 상냥한 설명이 인상적이었어여:) 명상에 대한 호기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려요!

다른 프로젝트 더 보기 더보기 

하보람

하보람

을지로  화 7:30pm

(후기 19)
디-스트레싱 뮤직 빈야사
퇴근길 땀나는 요가파티🤘
이영주

이영주

을지로  토 4pm

(후기 2)
EASY VEGAN🥦
요가와 함께하는 내 인생 첫 채식주의
민플로우

민플로우

한남동, 을지로  금 7:30pm

(후기 5)
하타요가 & 미니멀라이프
금요일밤 특별한 멈춤

가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