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Our Friends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삶 | 매거진 Achim 윤진
2022. 4. 21 | 홍시🍊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삶

매거진 Achim 윤진 대표 인터뷰 




아침을 사랑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매거진을 시작하여, 어느새 본업으로 매거진을 만들고 계신 매거진 Achim 윤진 대표님은 건강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신다고 해요. 매거진 Achim에서 아침의 매력을 전하고, 균형 잡힌 일상을 꾸려나가고 계신 윤진 님의 멋진 이야기를 썬나 도민들에게 전합니다.








1. 대표님 정말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히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스스로를 무엇을 하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Achim을 만드는 윤진입니다. 예전에는 에디터, 브랜드 마케터, 편집장, 발행인 등등 저를 수식하는 것들이 많았는데 본격적으로 제 일을 시작하고 난 뒤로는 단순해졌어요. Achim이 하는 일은 점점 더 다양하고 많아지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을 아울러 보는 역할을 하다 보니 소개가 단순해진 것 같습니다.




2. 현재 발행하고 계시는 매거진 아침은 언제, 또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매거진 아침은 2015년에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했어요. 딱 한 호만 만들어 보는 게 소원이었고, 정말 재미로 Vol.1 Breakfast를 만들었는데요. 감사하게도 조금씩 조금씩 매거진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덕분에 7년 동안 작업을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Vol.20까지 발행되었어요.


저는 아침이라는 시간을 굉장히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어두운 새벽이 점점 밝아오며 세상이 깨어날 때, 저도 그 시간에 머물며 함께 깨어나는 기분을 좋아해요. 이때 했던 여러 가지 생각과, 들었던 노래, 보았던 영화와, 읽었던 책들 등등이 모여 '아침'이라는 시간으로 모여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3. 브랜드 마케터와 매거진 아침 일을 동시에 하신다고 들었어요.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면서 어떻게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 계시나요?


올해 2월부터는 8년간의 직장인 생활을 마무리하고 Achim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해보고 싶었던 다양한 도전들을 하나씩 하고 있어요. 회사를 다닐 때 일과 삶의 균형을 생각해 보면, 저는 '분리되지 않음'이 되려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모든 것을 융합했다고 해야 할까요?


회사일은 회사일, 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양쪽 일을 배운 인사이트를 주고받으며 녹여냈더니 서로 시너지도 나더라고요. 관련해서는 퍼블리에 소개한 아티클을 통해 참고해 보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 1인 매거진 에디터의 레퍼런스 수집법




4. 매일 아침 30분, 화요일과 목요일 밤 90분씩. 매주 약 400분의 시간을 요가를 위해 쓰고 있다는 글을 보았는데요. 대표님께 요가는 어떤 의미인지, 요가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요즘 저에게 요가는 '일의 시작과 끝'입니다. 새벽이 일어나 아침 업무를 한차례 마무리하고 난 뒤 뻐근한 몸을 깨우기 위해를 하고, 평일 밤에는 두 차례 요가원에 가서 수련을 하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제 일을 시작했다 보니 정말 끊임없이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이때 스스로를 다스리고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요가를 통해 하던 일을 멈추고, 꽉 찬 머리를 비우고 다시 제 자리로 돌아와 할 일을 해나가면 다시 머리가 깨끗해지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5. 대표님께, 건강한 삶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저에게 건강한 삶은, '건강함을 선택할 수 있는 삶'이에요.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잖아요? 그때 시간에 좇기 거나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다면 건강한 삶을 선택하기 어려워요. 충분히 자지 못하고 운동도 스킵하고 먹는 것도 대충 때우고요.


건강함을 선택할 수 있는 바로 그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삶이 제게는 건강한 삶입니다.







6. 건강한 삶을 찾아 썬나섬에 흘러온 분들께 한마디해 주실 수 있을까요!


건강한 삶을 왜 원하시나요? 처음 썬나섬에 문을 두드리신 각자만의 이유가 있을 거예요. 그 이유를 잊지 말고 되새기며 매트 위에 서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은 타인이나 외부의 자극에 의해 변화될 순 없지만, 나 스스로의 결심과 움직임을 통해선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루하루 건강한 삶을 선택해나가는 것은 나의 몫이고요.


건강한 삶을 포기하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하는 힘은 '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거진 Achim 홈페이지

매거진 Achim 인스타그램





인터뷰이 : 매거진 Achim 윤진 대표 ( @clairejinyoun

인터뷰어 & 에디터 : 홍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