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나도민 인터뷰
8년차 러너가 썬나를 찾는 이유 | 이주상님 인터뷰
2023. 5. 25 | 썬데이나마스떼
 

8년차 러너가 썬나를 찾는 이유

#020. 이주상님 인터뷰

 


 

 흔히들 요가는 정적이고 지루하다라는 편견 아닌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 많을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러닝을 사랑하는 열정적인 러너임과 동시에 요가의 매력에 대해 잘 아는 주상 도민님과 인터뷰해봤어요. 달리는 러너가 바라보는 요가의 또 다른 매력과 더불어 건강한 삶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요. 다른 두 운동 이야기 같지만 결국에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는 주상님의 이야기 함께 들어봐요!

 


 

 

 

1. 안녕하세요! 이주상님의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스스로를 무엇을 하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러닝과 요가를 좋아하는 주또뛰(주상이 또 뛰어) 이주상이라고 합니다.
 
저는 러닝을 너무 좋아하는 8년차 러너이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2. 주또뛰라는 이름에서부터 러너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거 같아요. 어떻게 일상에서 요가를 시작하셨나요?

 

저의 하루는 다른 직장인들과 비슷하게 출근 - 퇴근 - 자기계발(공부, 운동) or 야근 으로 루틴하게 돌아가요. 이런 일상 안에서도 꾸준히 러닝을 즐겨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햄스트링 부분이 짧아져서 부상을 달고 살고요.

 
좋아하는 러닝을 다치지 않고 꾸준히 하고 싶은 생각에 짧아진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을 찾게 되었고,요가의 동작들이 코어 강화와 평소 수축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 시켜 줄 수 있을 꺼라는 생각을 가지고 보강운동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요가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생각을 갖고 계셨는지, 또 지금은 바뀌었다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요.

 

 요가를 시작하기 전에는 요가가 굉장히 정적이여서 러닝과 같은 동적인 운동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지루하고 잘 맞지 않을꺼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막상 요가를 해보니 평상시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사용하다보니 동작 하나 하나에 집중을 해야했고 지루할 틈을 느낄 새가 없더라고요!

 

 

4. 요가하면서 있었던 가장 좋았던 경험을 공유해주실 수 있나요?

 

첫번째는 성취의 만족감인거 같아요.

요가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았을때는 언더독 자세를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매일 매일 조금씩 연습하다보니 어느 순간 언더독 자세를 제대로 할 수 있어서 매우 신났었습니다. 

 

두번째는 오로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단거예요.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 저 자신에게도 집중하지 못하는 날들을 보내고 있던 중에 썬나와 함께 주말 아침 요가를 하며 동작을 따라하다보니,온전히 저에게 집중 할 수 있단 점이 좋았습니다. 

 

 

 

 

5. 주상님께 건강한 삶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건강한 삶이라고하면 보통 육체적인 건강함과 그를 위해 하는 운동만이 전부라고 생각할 거 같아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것도 꾸준히하지 않으면 흥미도 보람도 없다 생각해요. 꾸준히 무언가를 하다보면 마음도 육체도 건강해지고 삶도 건강해진답니다. 

 

6. 요가 외에 건강한 삶을 위해 배우고 있거나 실천하고 있는 습관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앞서도 말했지만 저는 러닝을 정말 좋아해요! 매달 100km를 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100km라고하면 굉장히 길고 오래 걸릴 것 같지만 한달은 30일이고 매일 3.3km(25분)정도만 뛴다면 금방 채울 수 있어요!

 

 

 

 

7. 마지막으로 건강한 삶을 찾아 썬나섬으로 흘러온 도민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도민 여러분! 앞서 말한 것처럼 동적인 운동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요가는 충분히 매력적이고 즐거운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해보지 않으셨다면 도전해보시고 도전하셨다면 유지해보세요.!

 

 

👉 썬나 클래스 신청하기

 

 


 

썬나도민 :  이지상

인터뷰어 : 야자수

에디터 : 수 & 야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