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Our Teachers
'뮤지컬 배우'부터 '필라테스&요가 강사'까지 l 전호준 선생님
2022. 9. 16 | 썬데이나마스떼
 

 

MEET OUR TEACHERS

일부 오프라인에서 소수만 경험하던 가슴 벅찬 순간을
모두의 방까지 진-하게 전해주는 고마운 썬나 선생님들을 소개합니다.

 


 

# 12

뮤지컬 배우 ・ 필라테스/요가 강사

전호준 선생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호준 선생님!

자신을 무엇을 하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무대 위에서는 뮤지컬 배우로, 무대 아래에서는 필라테스&요가 강사로 활동하는 전호준입니다.

저랑 밤새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를 물어보신다면, 단연코 예술과 운동입니다. 이 두 가지를 정말 사랑해요. 그중 하나인 ‘운동’을 썬나와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선생님은 현재 뮤지컬 킹키부츠에도 출연 중이시고, 필라테스와 요가, 댄스 카디오 강사님 등등 한 줄에 나열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일들을 하고 계시는데요!

그 여정의 시작은 무엇이었을까요? 어떻게 이 모든 직업을 갖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6년 전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 중 십자인대 부상을 당했었어요. 공연도 하차하고 일 년 정도 무대를 쉬었거든요. 그게 이 모든 것의 시작이었어요.

 

그때, 저 자신에게 많이 물어봤어요. “제대로 서 있지도 못하는 나, 다시 배우를 할 수 있을까?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YES! 배우로서 반드시 다시 시작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재활을 정말 강도 높게 진행했습니다. 재활 후반부에 필라테스를 접했는데, 그를 통해 몸이 완벽히 좋아졌어요. 그렇게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져 필라테스 강사라는 직업을 갖게 되었고 후엔 생활체육, 요가, 클래식 필라테스, 역도, 재활, 기능성 트레이닝을 공부했죠. 그리고 몸과 마음의 건강에 관련된 책을 꾸준히 봤어요. 이렇게 강사로서의 삶은 우연히 시작됐죠!

 

점차 가르치는 것에 재미가 들리면서,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건 뭐가 있을지 고민해보았어요. 독보적인 저만의 색이 담겨있는 수업을요.

그러다 ‘내가 좋아하는 춤과 운동을 함께하면 어떨까?’ 하며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스쳤어요. 부전공이었던 발레를 활용한 발레핏, 유산소성 댄스인 댄스 카디오 등이 그 아이디어의 결과물이랍니다. 적어놓고 보니 삶은 빈야사*네요!

 

(*빈야사 요가 : 호흡과 흐름이 중요한 요가의 한 장르)

 

 

 

다양한 직업과 취미를 지속할 수 있게 만드는 열정 부자 선생님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뭘까요?

 

호기심과 결핍이에요. 약간 다른 곳에 있는 두 가지처럼 보이지만 이 둘이 저의 가장 큰 원동력이죠.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이 저를 움직이게 만들고, 무언가에 대한 결핍이 저를 멈추지 않게 만듭니다.

 

 

 

9월 트로스트와의 콜라보 클래스에서 진행해주실 '댄스 카디오'가 어떤 수업인지 소개 부탁드려요.

 

댄스 카디오의 표면적인 뜻은 춤을 추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다만 제 클래스가 다른 댄스 카디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스토리가 있다는 거예요.

이번 댄스 카디오의 주제는 ‘사랑’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웜업부터 댄스 그리고 쿨 다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거예요. 40분 동안 나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함께해요!

 

 

 

선생님이 느끼시는 댄스 카디오의 매력이 뭘까요?

 

댄스 카디오의 매력은 운동을 잘하고 못하고, 춤을 잘 추고 못 추고는 중요하지 않다는 거! 단지 하나 중요한 게 있다면 움직임을 즐겁게 하겠다는 마음가짐 정도죠. 1%로의 마음가짐만 가져오세요. 제가 나머지 99%는 확실히 채워드리겠습니다.

 

 

 

집에서 댄스 카디오를 한다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댄스 카디오는 단체로 모여서 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집에서 하는 것도 정말 좋아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가 없거든요.

특히 이번에 트로스트 아로마 오일 “lovelyyy” 과 함께해서 더 기대돼요. 각자의 공간에서 그 향을 맡고, 같이 움직이면 따로 또 함께 있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번 이벤트 클래스에서 감정 부스팅 오일 중 사랑이 샘솟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는 “lovelyyy” 를 녹여냈다고 들었어요. 

감정 부스팅 오일을 사용하면 무엇이 도움 될까요?

 

전 오일을 좋아합니다. 오일 관련 자격증도 있을 정도죠. 제가 “lovelyyy” 오일을 사용해 봤는데, 나를, 더 사랑하게 되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너무 좋았어요. 같은 시간에 각자의 공간에서 다 같이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수업을 이끌어갈 저는 행복해져요. 방 안 가득 퍼지는 향기를 맡으며

‘사랑’에 대한 테마의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춘다면, 또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 될 거예요.

 

 

 

호준 선생님에게 건강한 삶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건강한 삶을 위해 가지게 된 선생님만의 습관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건강한 삶은 마음과 몸. 이렇게 두 가지의 조건이 충족되어 몸과 마음이 서로를 챙기는 관계에 있는 상태라고 생각해요. 이 두 가지는 절대 떨어질 수 없는 함께인 존재니까요!

그래서 전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매일하고요, 명상을 매일 합니다. 운동의 강도보단 빈도에 초점을 맞춰서요. 매일 적당하게 움직이기!

 

 

 

항상 에너지 넘칠 것 같은 선생님에게도, 움직이기 귀찮고 자극적인 음식만 먹으면서 늘어지고 싶은 날이 있나요?

선생님은 그런 날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그런 날 당연히 있죠. 저도 사람인데요! 그럴 때는 마음대로 먹고 맘 편히 늘어집니다.

하지만 그런 날을 많이 안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평소에 에너지의 양을 일정하게 관리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이 시대 진정한 열정부자! 선생님의 수업 너무 기대돼요.

마지막으로, 건강한 삶을 찾아 썬나섬에 흘러오신 도민님들께 응원 한마디 부탁드려요.

 

저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여러분처럼 요가를 사랑합니다. 댄스 카디오라고 해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어요. 빈야사 요가처럼 물 흐르듯이 진행될 예정이거든요. 부담 없이 이 순간에 존재한다는 느낌으로 함께 하시면 좋겠어요. 즐거움과 함께요!

 

 


 

9월 19일 월요일 오후 9시

호준 선생님과 함께 하는
9월 콜라보 명상 클래스

 

 

인터뷰이 : 전호준 선생님 (@jeonhojunkr)

인터뷰어&에디터 : 사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