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Our Teachers
충분한 여백이 있는 삶, 다시 돌아보는 나만의 역사 | 연화 선생님
2022. 10. 28 | 썬데이나마스떼
 

 

MEET OUR TEACHERS

소수만 경험하던 가슴 벅찬 순간을
모두에게 진-하게 전해주는 고마운 썬나 선생님들을 소개합니다.

 


 

# 14

요가 안내자, 연화 선생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연화 선생님!

자신을 무엇을 하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요가를 수련하고 나누는 연화입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아닌 본인의 살아있는 감각으로 자신을 느끼고 좋은 방향으로 이끌며 살아가고 있어요.

 

 

 

네, 반갑습니다 연화 선생님!

요가 안내를 시작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불면증이 심해 건강이 많이 안 좋았고 그때 요가를 만났어요. 요가가 제 삶의 많은 부분을 치유해 주었고 건강한 지금의 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좋은 요가를 나누며 살아야겠다 마음 먹었어요!

 

 

 

선생님은 요가 수련에서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겉에서 보는 것과 몸 속 깊은 곳에서 느껴지는 것은 정말 달라요. 충분한 머무름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껴지는 변화를 스스로 관찰하고자 해요. 그리고 단순히 동작을 만드는 것을 떠나 기능적으로 적절한지 늘 고민해요.

 

요즘은 보여지는 것들이 많아 멋져보이거나 잘해보이는 것들에 자연스럽게 눈이 가죠. 하지만 그안에서 한번쯤은 생각해봐야할 것이 있어요. 과연 이것이 나를 위한 것인지 말이에요.

 

 

 

오직 나만을 위한 시간인 만큼, 내 안의 변화를 스스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요.

그렇다면 선생님에게 건강한 삶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여백이 있는 삶이요. 여백은 참 많은 치유를 가져다주고 제가 친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에 한발 물러나 공간을 내어주고 충분히 지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줘요. 그럼 요동치던 많은 것들이 차분해지고 명료하게 볼 수 있는 힘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 명료함은 불필요한 감정의 소모를 줄여주어 좋은 방향으로 더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줘요.

 

 

 

건강한 삶을 살고 싶은 도민님들에게 해주실 말씀이 있나요?

 

에너지의 흐름을 살피려 노력하세요. 과거에 너무 오랫동안 연연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과거는 역사이기에 많은 실마리와 방법을 제시하죠. 크게 둘러보면 내 삶의 어느 정도의 흐름이 보이고, 그 흐름을 잘 관찰하면 비슷한 리듬을 타듯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감정과 에너지가 흐르더라고요. 스스로의 역사를 가만히 들여다보고 흐름에 따라 필요한 여백은 모두 다르기에, 그에 맞게 셀프 처방을 내리면 됩니다.

 

 

 

이번 을지로 요가 위크에 함께하신다고요. 연화 선생님의 전통 하타요가 클래스, 꼭 함께할게요 :D

마지막으로, 건강한 삶을 찾아 썬나를 찾아온분들께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려요!

 

혼자만의 공간에서 고요히 머무르는 시간을 꼭 보내세요. 혼자라는 것이 때로는 두렵기도 하고 불편할 때도 있지만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자기 자신의 에너지 리듬을 반드시 찾으세요. 본인의 흐름을 알고 리듬을 탈 수 있다면 유달리 크게 느껴지는 상황 속 헤쳐나갈 힘이 생기지 않을까요.

 


 

연화 선생님과 함께하는
을지로 요가 위크

 

✅ 전통 하타요가

11월 05일 토요일 오후 1시
11월 12일 토요일 오후 1시

 

 

우리, 을지로에서 만나요!

수업 신청 ( C l i c k )

 

 


 

인터뷰이 : 연화 선생님(@yeonhwa_yoga)

인터뷰어&에디터 : 덕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