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나도민 인터뷰
나의 일을 찾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는 삶 | 김지은님 인터뷰
2022. 5. 13 | 홍시🍊
 

 

 나의 일을 찾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는 삶

#019. 김지은님 인터뷰

 


 

  이제는 평생 직장이 없어지고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이다 라는 말이 많죠. 그래서 이번에는 ‘나의 일’을 찾아 씩씩하게 걸어가고 있는 지은 도민님을 인터뷰하였어요. 자신의 행복을 찾아 새로운 도전을 차곡차곡 쌓고계신 도민님의 이야기를 들으면, 작은 도전으로 삶을 채워 생기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찬 삶을 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나만의 삶을 꿈꾸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은 도민님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세요! 

 


 

 

 

1. 안녕하세요! 김지은님의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스스로를 무엇을 하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제작 일을 하고 있는 김지은 입니다. 제품을 분석해서 기획하고 촬영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포토그래퍼 겸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경영을 공부하고, 필름 현상소를 거쳐 사진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나의 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계획을 위한 계획 보다는 흘러가는 대로, 그 순간 나에게 최선을 선택하며 살아가고 있답니다.

 

 

2. 지은 도민님의 하루는 주로 어떻게 돌아가나요?

 

저는 저녁형 인간이에요. 남들 출근한 시간에 느지막히 일어나는 편이죠. 그렇다고 찌뿌둥하게 하루를 시작하지는 않아요.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고, 아침은 꼭 먹고 출근을 하고 있어요.

 

출근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보니, 그날그날 업무량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 들쭉날쭉해요 보는 시선에 따라 자유로울 수도 있고, 불규칙할 수도 있겠죠?

 

 

 

 

3. 그 하루 중 언제 썬데이나마스떼를 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나의 일을 한다는 것은 자유만큼이나 책임도, 필요한 에너지도 참 크다는걸 느껴요. 이런 제게 썬나섬 생활이 든든한 도움이 되고 있어요. 나의 일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것부터 시작하실것을 꼭! 추천하고 싶어요.

 

저는 주로 퇴근 이후 저녁에 썬나섬에 입장하는데요, 퇴근 후라 피곤하다고 하지 않는 날이 늘고 있어 아침으로 바꾸려고 생각중이였어요.

땀이 나는 움직임을 좋아해서 역동적인 아쉬탕가 요가나 빈야사 요가를 자주 찾아요. 특히 금요일 저녁 진영 선생님의 아쉬탕가 라이브 수업을 좋아해서 챙겨 듣고 하고 있어요. 초심자와 숙련자에 맞게 동작 난이도를 조절해 주시는 것도, 시작 전에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주시는 것도 너무 좋아요!

 

달마다 바뀌는 도전 자세가 있는 수업도 참 재밌는데, 요즘에는 머리서기를 하고 있어요! 벽에서 멀어지는 것도 두 다리를 쭉 펴는 것도 아직 한참 멀었지만, ‘저번보다 오래 버틴 거 같은데?’라는 느낌이 들 때의 뿌듯함이 저를 계속 도전하게 만듭니다. (항상 용기를 주시는 썬나섬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4. 클라이밍을 하신다고 들었어요. 어떤 계기로 시작하셨는지, 실내 클라이밍과 온라인 요가의 매력을 비교 한다면?!

 

  건강한 취미는 참..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하나를 시작하면 다른것들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라고요. 클라이밍은 작년 이맘 때 즈음 혼자 원데이 체험을 했다가 푹 빠졌고, 지금까지도 하고 있어요. 얼마 전까지는 볼더링만 하다가, 최근에 만난 분이 리드 클라이밍을 가르쳐주셔서 로프와 하네스 등의 장비까지 사버리고 주말에 시간될 때마다 가서 연습하는 중이에요.

 

생각보다 스릴있고, 근력과 유연성 집중력까지 모두 사용하는 운동이에요. 안해보신 분들은 한번쯤 체험해보시길 추천해요. (전, 후로 스트레칭 꼭 잊지 마시고요!!)

 

 

 

*볼더링 : 볼더란 큰 바위를 의미하고, 보조장비 없이 자신의 팔과 다리로만 오르는 방식으로 문제별로 잡을 수 있는 홀드가 정해져 있으며, 정상(탑홀드)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리드 : 흔히 클라이밍하면 떠오르는 높은 벽을 로프를 매달고 올라가는 방식을 말해요.

 

 

  온라인 요가와 클라이밍은 제게는 보완적인 운동 이에요. 클라이밍을 하면 생각보다 유연함이 필요할 때가 있고, 몸을 부드럽게 풀고 시작해야 부상 위험이 적어지기 때문에 암장에 가기 전에 집에서 요가를 하고 있어요. 홈트로 썬나섬에서 수리야나마스카라A만 반복해도 충분 하더라고요! 이번 달에 썬나에 운동 전/후 워밍업 쿨다운 요가 수업이 생긴다니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수리야나마스카라A : 요가의 기본이 되는 자세로 태양 경배 자세라고도 불려요. 쉽게 말하면, 요가하기 전 몸을 푸는 운동이에요. 호흡에 맞춰 연속적으로 이어져서 몸에 열을 내고, 근육을 늘려주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월 신규 라이브 수업 - 워밍업 / 쿨다운 요가 커리큘럼 

 

 

 

5. 썬데이나마스떼는 어떤 계기로 알게 되었나요? 어떤 점을 좋아해주시는지도 궁금해요:-)

 

  2년 전 요가를 시작할 때 발견한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그분이 금요일에 라이브 수업을 진행하시는 장진영 선생님이신데요. 목소리가 너무 좋아 꾸준히 유튜브로 요가를 하다가, 조금 더 제대로 수업을 듣고 싶어 썬나섬 7일 체험을 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흘러 들어와 정착하게 되었네요 :p

 

요가를 시작하면서 한 번쯤 요가원에 가보고 싶은데, 가고 싶은 곳들은 비싸거나 멀어서 아쉬웠어요. 그런데 썬나를 통해 좋아하는 선생님의 수업을 집에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6. 지은님에게 건강한 삶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계속 도전하며 살아가는 삶이요.

 

거창하지 않더라도, 하고 싶은것에 조금씩 도전할 때 긍정적인 에너지가 차는것 같아요. 도전을 계속 하려면 정신적으로도 단단해야 하고 체력도 따라줘야 해서, 단순히 체중을 조절하기 위한 운동에서 벗어나 건강을 지키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고요.

 

 

 

 

 

7. 마지막으로 건강한 삶을 찾아 썬나섬으로 흘러온 도민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클럽 활동을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큰 다짐 없이(?) 그냥 시도해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함께 운동하고 응원해 주는 사람이 생겼다는 게 꽤 큰 동기부여가 되었거든요. 특히 저처럼 의지가 부족한 분이라면 꼭이요..!

 

저와 같이 나의 일을 찾아가는 분들을 만날 수 있으면 더욱 반가울것 같아요! 어떤 클럽에서든, 꼭 만나요 :-)

 

 

👉 썬나 클럽 둘러보기

👉 썬나 7일 체험하기

 

 


 

썬나도민 :  김지은

인터뷰어 : 홍시 

에디터 : 홍시 & 야자수